중국에서의 현대차 판매는 THAAD보다 절반 씩 감소했다.
지난 달 중국의 THAAD (고위도 지역 방위) 배터리 배치에 대한 중국 정부의 한국에 대한 경제적 보복은 지난달 중국에서의 현대차 판매를 절반 이상 줄였다.
현대차와 계열사 인 기아차는 지난 달 중국에서 72,032 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대비 52.2 % 감소한 수치 다. 현대차는 56,026 대 (44.3 %), 기아차 (16,006 대)는 68 % 줄었다.
2016 년 2 월 이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의 월간 판매량이 10 만건 이하로 떨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의 합작 회사 인 베이징 - 현대 자동차는 지난 달 신형 Elantra Yuedong 세단을 도입했으나 지금까지 8,018의 판매로 회사의 열악한 실적을 상쇄하지 못했습니다.
현대차의 부진한 실적은 THAAD를 배치 한 후 중국 정부의 무역 보복과 소비자들의 반감 감정에 기인한다고 대만 정부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 정부는 미국의 미사일 발사 결정에 항의하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한국산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벌이고 경쟁사들 중 일부는 중국인들에 대한 민족주의를 자극하여 자체 판매를 시작했다.
중국의 일부 폭스 바겐 딜러들은 한국 차를 팔아 자신의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6,000 위안 (2,323 달러)의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중국 자동차 회사는 한국 자동차 주문을 취소 한 고객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고있다.
현대 자동차는 3 월 24 일부터 4 일간 하북성 창주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했다. 연간 생산 능력은 약 30 만대이다.
24 시간 운영하는 현대 자동차 베이징 공장도 야간 근무를 중단함으로써 생산량을 줄이기로 결정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해외 시장 판매가 50 % 감소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현재 중국의 상황에서 생산량을 줄이는 것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오래 가지 못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현대차에게는 전망이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중국 최대 신문 인 인민 일보 (People 's Daily)의 후원을받는 영어 신문 인 글로벌 타임스 (Global Times)
또한 중국 정부는 최근 LG 화학 전지가 장착 된 전기 자동차 모델에 대한 소비자 보조금을 제외했다.
중국 정부의 결정으로 베이징 - 현대는 완전히 새로운 소나타 플러그 - 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용 배터리 공급 업체를 중국 CATL로 변경했으며 내년 2 월에 출시를 연기했다.
"상황을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우리는 시장에서 할 수있는 것을 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우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고품질 차량을 도입 할 것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해 중국에서 총 180 만대의 자동차를 공동 판매 해 전세계 판매량의 약 22 %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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