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2017. 9. 10. 14:00
귀농귀촌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현대는 중국의 완전한 폭풍우에 휩싸였다


  • 소비자들은 한국 자동차 메이커를 거절하고 다른 외국 업체들에게 눈을 돌린다.
  • 2012 년 일본 자동차 메이커들이 교훈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는 한국인이는 중국의 현대 딜러들에게 희소 한시기입니다. 

    최근 상하이에서 평일 오후, 쇼핑객들은 혼다 (Honda)와 시보레 (Chevrolet) 쇼룸을 도시 딜러들로 몰아 넣었다. 그러나 현대는 유령 도시였습니다. 여섯 명 정도의 영업 사원이 할 일이별로 없었습니다. 지난 주말 한 고객이 매장에 발을 들여 놓은 것은 아니며, 올해 직원의 절반이 이미 그만 뒀다고 회사의 정책을 인용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 한 매니저가 말했다.

    현대 자동차 의 가장 큰 시장에서의 판매에서 벗어나는 중국 소비자 들은 SUV 시장에서의 세단 형 자동차 라인업, 브랜드 인지도 저조, 민족주의 반동 등 한국에서가장 큰 자동차 회사 가 직면 한 문제의 최신 결과이다. 타이드 (Thaad)라고 알려진 미국의 미사일 방어 체제를 주창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

    현대차는 한국의 울산 공장 인근 항구에서 수출용 차량을 수출했다.

    사진 작가 : 조선중 / 블룸버그

    이종구 한국 국무원 한국 산업 경제 연구원 선임 연구 위원은 "그들은 최악의 상황에 처해있어 폭풍우에 빠졌다. "그들은 중국에서의 위치가 잘못되었고, 신차와 SUV를 판매하지 못했으며, 브랜드 충성도도 약했다."

    타드 배치를 시작하려는 한국의 결정에 화가 났던 중국인들에 의해 손상된 것으로 알려진 현대 자동차의 사진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후로 상황이 3 월에 더 극적으로 변했다. 중국은 그러한 움직임을 안보 위협으로 간주하고 한국 기업에 대한 경제적 보복을 강화했다.

    불매 동맹

    현대차와 계열사 인 기아 자동차 (Kia Motors Corp.) 는 불매 운동을 촉구했다. 미사일 방패 시스템을위한 토지를 제공 한 롯데 그룹 과 같은 기업들에 반발이 빚어졌습니다 . 서울에 본사를두고있는이 회사는 화재 안전 규칙 위반 혐의로 중국에있는 대부분의 할인점을 폐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관광객들은 한국에서 휴가를 가지기를 꺼 렸습니다.

    3 월 7 일 중국의 강소성에 위치한 롯데 백화점.

    사진 작가 : AFP via Getty Images

    영향은 신속했습니다. 현대와 기아의 합병 된 판매는 1 / 4 분기의 감소를 감안하기 위해 3 월에 절반으로 줄었다. 연초에 판매 세 삭감의 부분적 롤백으로 인해 이미 반감세가 커지면서 자동차 선호도가 세단에서 SUV로 이동하지 못하는 것이 반감기를 더욱 악화시켰다. 현대와 기아는 브랜드를 높이려고 노력했지만, 최근에는 급속히 발전하고있는 중국 자동차 메이커들이 최근에 침범해온 가치있는 모델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지난주 상하이 자동차 쇼에서 베이징 현대 자동차의 창원신 (Chang Won-shin) 경영진은 태드에 대해 논평하는 것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고 사업 환경이 "빨리 좋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는 연말에 판매 될 예정인 새로운 중국 전용 ix35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전기 SUV를 포함 해 중국에 6 개의 친환경 자동차를 도입 할 계획이라고 국영 BAIC Motor 와 현대 중공업 합작사를 이끄는 장 (Chang)에 따르면 기아는 중국 전용 SUV 인 K2 Cross를 공개했다. 6 월까지 판매를 시작하십시오.

    Hyundai는 더 많은 SUV의 도입을 앞당기는 것에 의해 그 포트폴리오의 갈라진 틈을 메우려고 노력하고있다. 지난 달 ix25, Tucson, Santa Fe SUV 모델이 중국 판매의 22 %를 차지하여 업계 평균 인 40 %를 기록했다.

    SUV 붐

    자동차 제조 회사는 수요일에 1 분기 실적을 발표 할 예정이며, 애널리스트들은 영업 이익이 11 % 감소 할 것으로 전망했다 . 기아 자동차는 목요일에 결과를 발표했다.

    싼 가스와 중국의 베이비 붐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2015 년 한 자녀 정책이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에서 SUV 판매를 가속화했습니다. 이전에 처음 구매자가 현대 소나타 세단을 선택했을지도 모르는 반면, 많은 사람들은 중국 자동차 메이커가 만든 더 넓은 SUV와 미니 밴을 위해 유사하거나 더 낮은 가격으로 페기를하고 있습니다.

    2017 상해 자동차 쇼에서 Hyundai ix35 SUV.

    사진 작가 : Qilai Shen / Bloomberg

    그런 다음 브랜딩이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는 초급 모델을 소개하는 중국 브랜드와 호화로운 marques 사이의 사람이없는 땅에서 잡힌 것으로 간주된다. 3 월 중국 시장 점유율은 3 년 만에 6 % 포인트 상승한 45.9 %를 기록했다. 반면 중국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3.5 %로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감소했다.

    예산 옵션

    "나는 Hyundai의 중국 전용 SUV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상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홍콩의 Sanford C. Bernstein의 자동차 분석가 인 Robin Zhu가 말했다. "그들은 국제 브랜드 중 예산 옵션으로 간주됩니다 - 이는 틈새 시장이 국내 SUV에 의해 공격 받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됩니다."

    현대차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브랜드의 머리 인 만프레드 피츠 제럴드 (Manfred Fitzgerald)가 내년 초 중국에서 판매 될 수있는 고급 브랜드 인 제네시스 (Genesi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형차 생산 능력이 감소한 자동차에 대한 정부의 세금 감면이 연말에 철회되면서 3 월 보이콧이 시작되기도 전에 판매가 부진했다. BAIC에 따르면 현대와 중국 합작 투자 파트너는 생산과 공급을 줄여 3 월 소매 판매가 1 월에서 2 월까지 30 % 감소한 후 딜러들에 대한 압박을 완화했다. 기아차의 중국 생산도 올해 초반 두 달 동안 30 %의 판매 감소로 3 월에 부분적으로 중단되었다.

현대차가 허베이 성 창주에 4 번째 중국 공장을 설립 한 10 월부터는 그 출발이 현저하다. 정몽구 회장은 현대 중공업과의 합작 투자를 양국 간의 경제 협력의 상징으로 칭찬하면서 허베이 공장은 중국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함으로써 새로운 벤처 기업으로 도약했다고 밝혔다. 현대는 올해 말 충칭에 5 번째 중국 공장을 설립 할 계획이다. 연간 공장 용량은 30 만대가 될 전망이다.

2012 년 9 월 심천에있는 디아 오유 섬에 대한 반일 항의.

사진 작가 : Peter Parks / AFP via Getty Images

결국에는 폭풍을 기다리지 말고 할 수있는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도요타 자동차 , 혼다 자동차 , 닛산 자동차 가 중국과 일본 사이의 영토 분쟁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거리 시위와 폭도들이 일본 기업을 공격하면서 2012 년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가 감소한 이후에 한 일이다. 일본의 3 대 자동차 메이커들은 모두 중국의 분쟁 전 단계를 뛰어 넘어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웠다.

"우리는 현재 중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새로운 모델로 곧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기아 자동차의 동풍 모터 그룹 합작 투자 소장 인 남영 은 상하이에서 한국인들이 이전에 일본인에게 일어났다. "우리는이 사건을 연구했으며 내부적으로 판매를 복구 할 방법을 준비 중입니다."

- 김 Sohee, Ying Tian, ​​Jie Ma, Yan Zhang의 도움으로


반응형

Posted by 교육자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