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2017. 9. 5.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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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KOrea FTA, EU 수출 강세 예상


오늘은 EU와 한국이 아시아 국가와 체결 한 가장 야심적인 무역 협상 인 EU- 한국 자유 무역 협정 (FTA) 발효 2 주년을 맞았다. FTA의 모든 영향은 모든 관세가 철폐 된 후에 만 ​​알려질 것이지만 지금까지 반 EU 국가의 EU 수출은 EU가 15 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에 무역 흑자를 제공하면서 강력하게 성장했습니다.

EU의 대 한국 수출은 2011 년 325 억 유로에서 2012 년 378 억 유로로 16.2 % 증가했습니다. 동시에 한국으로부터의 EU 수입은 2011 년 362 억 달러에서 2012 년 379 억 유로 (4.7 % ). 결과적으로, 2013 년 1 사분기까지 EU는 15 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과 무역 흑자를 기록했다. 또한 한국의 EU 전체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1 년 9.0 %에서 2012 년 9.7 %로 꾸준히 증가하여 중국, 일본 및 미국으로부터의 수입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FTA에서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EU 수출은 북해의 석유, 기계 및 자동차 및 부품이다.

EU에 대한 한국의 수출 증가율은 EU의 현재 경제 환경과 EU의 무역 균형의 변화에 ​​의해 분명히 영향을 받았다. 한국의 수출 감소는 부분적으로는 동남아시아로의 이전에 따른 한국의 생산으로 인한 전자 제품 수출 감소로 부분적으로 설명 될 수있다. 전 세계와 EU에서 잘 해나가는이 제품들은 FTA 선호도가 아니라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한국으로부터 수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 양측은 동의 한 내용이 효과적으로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자동차 부문

EU 자동차 수출은 2011 년 20 억 유로에서 2012 년 25 억 유로로 27.7 % 증가했다. 이는 75,000 대 95,000 대가 증가한 것과 같습니다.

동시에 한국으로부터의 EU 수입은 적어졌다. 2011 년 34 억 유로에서 2012 년 39 억 유로 (14.9 %)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383,000 대 402,000 대가 증가한 것과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부문의 무역 수지는 여전히 부정적이지만 개선되었습니다.

한국의 중형차 (현대와 기아)는 유럽 연합 (EU)에서 매우 잘 팔립니다. 이 한국의 자동차 회사들은 또한 EU의 생산 공장에 투자했습니다.

한국의 독일 프리미엄 카 (BMW, 메르세데스, 포르쉐 등)의 판매 실적은 매우 양호합니다. 또한 2012 년 4 월 프랑스의 자동차 회사 시트로엥 (Citroen)은 한 -EU FTA 이후 10 년 만에 한국 시장에서 판매를 재개했습니다. 최근 이탈리아의 피아트도 1997 년 이래 처음으로 한국에 돌아왔다.

서비스 무역

EU-Korea FTA는 서비스 분야에 관해서 지금까지 결론을 내린 가장 야심적인 FTA이며, 다루는 부문의 수와 시장 접근 약속의 깊이면에서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특정 분야는 FTA가 발효 된 후 2 년에서 5 년 사이의 단계적 기간에 따라 한국의 입법 변경으로 인해 FTA를 이행함으로써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험 분야, 통신 서비스, 환경 서비스 및 법률 서비스 분야에서 이미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단계 기간이있는 부문에서는 FTA 약속을 완전히 이행하기 위해해야 ​​할 일이 아직도있다.

무역에 대한 비관계 장벽 해결

이 FTA는 자동차, 의약품, 의료 기기 및 전자 분야에 중점을두고 무역에 대한 중요한 비관세 장벽을 다루는 데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EU 산업이 비 수출 관세 장벽을 한국에 수출하는 가장 큰 장애물로 보았다. FTA의 Car Annex는 한국이 모든 주요 기술 규정에 대해 국제 표준 또는 EU 표준의 동등성을 수용하는 조항을 설정하면서 기존의 장벽을 제거 할 수있는 좋은 근거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신기술, 타이어 마킹 및 자동차 부품 등록 절차를위한 라디오 웨이브 대역과 같은 일부 긍정적 인 결과가 달성되었지만 EU와 한국 표준을 조화시키기 위해서는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전자 제품에 관해서는 FTA 덕분에 한국은 산업 기계, 산업용 컴퓨터 및 철도 운송 장비에 적용 할 수있는 전자파 적합성 (EMC) 및 전기 안전을위한 자체 인증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한국으로의 총 EU 수출의 3 분의 1을 차지하는 이들 제품은 이제 한국 연구소에서 인증을받지 않고도 한국 시장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 - EU 무역 관계

http://ec.europa.eu/trade/policy/countries-and-regions/countries/south-korea/

실제로 한 - EU 자유 무역 협정

http://trade.ec.europa.eu/doclib/docs/2011/october/tradoc_148303.pdf

한 - EU 자유 무역 협정 본문

http://eur-lex.europa.eu/JOHtml.do?uri=OJ:L:2011:127:SOM:E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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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육자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