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와 기아 자동차, 세계 시장 점유율 9 % 기록
현대와 기아 자동차, 세계 시장 점유율 9 % 기록
다음 질문은 '신차 효과 (New Car Effect)'로 인해 2 개의 자동차 메이커가 올해 세계 시장 점유율을 9 %로 끌어 올릴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박승헌 기자,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2014 년 2 분기에 9 %를 넘어 섰다. 지난 3 분기 동안 하락세를 보인 이후 시장 점유율은 지난 3 분기 (9.0 %) 이후 처음으로 상승세를 재개했다. 이로써 양사는 올해 9 %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할 수있는 가능성을 높였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8 월 4 일 2/4 분기 전세계 판매 대수가 2,004,000 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당시 미국 시장 조사 기관인 LMC의 추정에 따르면이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2 억 1 천 9 백 3 십만 대의 자동차가 판매 된 것으로 추정되어 현대와 기아는 9.1 %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차가 2012 년 4 분기 9.4 %의 점유율로 세계 2 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 년 2 분기와 3 분기에 9.0 %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이후 양사의 시장 점유율은 각각 8.5 % 4 분기에 %. 2014 년 1 분기에는 0.2 % 포인트 하락한 8.3 %를 기록했다.
업계 분석가들은 소나타 LF와 창세기 출시에 따른 "신차 효과"가 시장 점유율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일본의 브랜드가 엔화 약세를 이용하여 가격을 인하하고 인센티브를 제공 했음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 판매가 증가하면서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신모델 출시를 사용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이들이 기업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2 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현대차와 기아차가 역사상 처음으로 세계 시장에서 9 %의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하고있다. 두 회사의 2014 년 상반기 시장 점유율은 8.7 %로 1 분기 실적 부진으로 하락했다. 작년 동기 대비 0.1 % 포인트 하락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2007 년 세계 자동차 판매 점유율은 6 ~ 7 %를 기록한 후 2010 년에 처음으로 8 %로 상승했다. 그 이후로 회사들은 연간 점유율을 9 % 이상 올릴 수 없었다.
그러나 6 월 출시 된 신형 카니발 (Carnival)과 소렌토 (Sorento)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며, 해외 판매가 시작되면 두 회사는 9 %의 장벽을 깨뜨릴 수 있다고 일부 분석가들은 믿고있다. 위업은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들은 주장한다. 한국의 강한 원화와 이머징 마켓의 침체와 같은 불리한 상황이 극복 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지만, 우리는 표면적 인 수치를 고집하는 것에 집착하는 대신 제품의 실제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더 집중하고있다"고 현대 자동차의 한 소식통은 말했다.